티스토리 뷰



 

고양이 마사지, 어렵지 않아요!

~얼굴 경락~

 

 


혹시 고양이 마사지라고 들어보셨나요?

'꾹꾹이'에 대해서는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 사람이라도 들어봤을 법 하지만,

고양이 마사지는 어쩌면 생소할지 모릅니다.

그럴 만도 한 것이, 반려동물에게 마사지를 한다는 인식 자체가 한국에서는 아직 익숙하지 않지요.

하지만 일본이나 유럽 등 반려동물 문화가 넓게 형성된 곳에서는 반려동물 마사지가 하나의 의학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.

 

2013 3월에 일본에서 발행된 고양이 마사지 책

 

고양이 마사지는 스트레스가 있거나 병이 있는 고양이들에게 더욱 효과적인데요.

그렇다고 해서 고양이 마사지가 꼭 노약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고양이들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.

'마사지', '경락'이라는 말을 들으면 무척이나 전문적일 것 같지만, 사실 우리가 일상에서 하고 있는 스킨쉽 자체가 바로 마사지의 일환이랍니다.

그것이 학문적 접근이 되어 집약되고 구체화되면 '경락'이라는 전문적인 지식이 되는 것이지요.

 


그럼, 쉽고 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고양이 마사지를 시작해 볼까요?

 

뚜둔!

 

저희가 소개할 고양이 마사지는, 사람에게 익숙한 경락에 기초해서 괭인이 고양이를 위해 특별히 만든 것이랍니다. (쉽게 말해 야매 꾹꾹이란 말이지요~)

자 그러면 오늘의 피실험자, 아니 마사지 손님은 마타가 되겠습니다~

 

 고양이 마사지 동영상 강좌! 그 첫 번째 입니다.


 


  HOW TO MASSAGE YOUR CAT! 


 STEP 1  양손으로 머리를 감싸고 엄지로 이마에서 귀 앞까지 문지릅니다.


 STEP 2  코 옆에서 귓볼까지 뺨을 마사지 해줍니다.


 STEP 3  마무리 동작으로 얼굴에서 등쪽까지 쓸어내려 줍니다.

참고로 사람도 귀에서 목선까지 중요한 림프가 흐르고 있답니다~ 얼굴에서 풀린 것들을 밑으로 쓸어 내려준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좋아요.

 tip 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~ 당신의 고양이에게 사랑을 표현하세요!


 

!


지금까지 고양이 마사지에서 가장 기본적인 얼굴 경락이었는데요.

어쩐지 평소에 반려동물을 쓰다듬을 때와 비슷하지 않나요?

우리가 평소에 아무 생각 없이 고양이의 쫀쫀한 귓바퀴을 만지작거리거나, 보들보들한 볼을 쪼물거렸던 모든 것이 마사지가 될 수 있습니다. 즉, 사랑을 듬뿍 담은 스킨쉽이 최고의 마사지인 것이지요.

그리고 위에는 야매꾹꾹이라고 말했지만, 나름 전문지식을 가지고 만든 마사지법이니 한 번 속는 셈 치고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?


그럼 이쯤에서 보는 Before & After !

(그냥 재미로 봐주세요~ ㅋㅋㅋ)

참고로 얼굴 경락은 스트레스나 피부질환, 감기 등을 예방하고 이겨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.

 



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나아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확한 전문지식이 필요하지만,

역시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은 행복한 에너지를 전달해주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.

그런 의미에서 고양이 마사지는 집사와 고양이 모두가 행복해지는 건강한 행동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다음 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부위의 고양이 마사지를 올려보도록 할게요. 기대해주세요! ^^

 

 


 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